▶요리보고 조리보고◀/요리 레시피

간단요리★피자토스트★핑거푸드&크리스마스 요리

yeony cook 2015. 11. 27. 15:50
728x90
반응형

★간단 요리 피자토스트, 핑거푸드&크리스마스 요리★요즘은 어딜 가나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크리스마스 캐럴까지 흘러나오고 크리스마스가 가까이 다가온 것을 느끼게 돼요.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

피자토스트를 이용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 재료: 식빵, 모차렐라 치즈, 피자소스, 자투리 야채



1. 테두리를 잘라낸 후 X모양으로 한번 더 식빵을 잘라주세요.

2. 사진에서 처럼 트리 모양을 내고 피자소스, 토핑 재료를 올려 오븐에 구워내 줍니다.



★☆☆TiP

식빵 한 개 밑면에 칼집을 내주세요. 그리고 다른 한 개는 모서리를 살짝 눌러서 칼집 낸 곳에 꽂아주시면  됩니다.(나무기둥모양낼 때도 동일 방법)




그리고 오븐에서 치즈가 녹아서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구워냈습니다. 몇 년 전이라 확실히 기억은 안 나지만 아무래도 크리스마스 트리 느낌을 내기 위해 재료를 청. 홍피망과 햄, 치즈만 사용한 것 같아요.

원래 피자라는 게 따로 토핑 재료가 정해져 있지는 않잖아요~! 입맛에 맞게 토핑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테두리로 식빵 러스크 만들려고 했는데, 하다 보니 나무 기둥으로 변했네요ㅎ0ㅎ 

아 그리고 또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을 한번 더 확실히 해주기 위해 토스트를 식혀준 뒤 집에 있는 치즈를 위에 붙여 봤습니다.





★☆☆TiP

만약 식빵 테두리로 나무기둥 모양낼 때는 꼭꼭 미리 모양을 내고 오븐에 넣어주셔야 해요!

안 그러면... 칼집을 내고 꾸욱 누르는 순간 과자 부스러기로 변하는 토스트를 볼 수 있다는....




피자토스트를 맛있게 하는 엄청난 비법이 있는 포스팅은 아니었지만, 재밌는 레시피를 통해서 가족들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던 요리입니다. 파티 요리나 아이들과 주말에 같이 만들기 좋은 요리 같아요.

겨울이 되면 추워서 그런지 다른 때보다 베이킹을 더 자주 하게 되고 오븐을 사용하는 요리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아마도 불다람쥐도 당분간은 베이킹 위주의 레시피가 업뎃될듯해요. 따끈따끈한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