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 ★원숭이 유부초밥★ 도시락 꾸미기

yeony cook 2016. 5. 25. 03:12
728x90
반응형

2016년 원숭이의 해를 맞았습니다. 불다람쥐의 2016년 첫 포스팅은  며칠 전 새해 첫 출근하는 자이언트베이비에게 만들어줬던 원숭이 도시락입니다. 원숭이해를 맞아 기념으로 오랜만에 만든 도시락인데 예전에 올렸던 포스팅보다 내용을 자세하게 풀었고   중간중간 깨알팁도 넣었습니다.  




그동안 캐릭터 유부초밥은  밥을 채운 유부를 눕힌 상태로 캐릭터 모양을 만들었지만 원숭이 유부초밥은 귀모양과 함께 얼굴 형태를 만들어주고  눈, 코, 입모양을 올려줄 거기 때문에 유부초밥을 세워서 윗면에 치즈를 올려 만들 겁니다.

2016년에 잘 어울리는 귀여운 원숭이 유부초밥 만드는 법 지금 알려드릴게요.





원숭이 유부초밥 만드는 법))

·재료: 시판되는 사각 유부초밥 또는 냉동 유부 4장(8조각), 치즈, 김, 이쑤시개



 * 유부 조림: 링크 참고↓↓↓


곰돌이 유부초밥 만드는 법에 냉동 유부 조림방법이 있습니다. 링크 걸어둘게요.

유부 조림 만드는 법 보러가기☜☜☜







1. 치즈는  포장이 되어 있는 상태로 칼등을 이용해 4등분 해줍니다.

2. 이쑤시개로 밑그림을 그려 얼굴과 귀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둥근 모양으로 밥을 채운 유부의 윗면(사진.2)과 정면(사진.4)



3. 유부에 밥을 채울 때는 둥근 모양이 되도록 밥을 채워 줍니다.(원숭이 얼굴)

4. 사진. 3처럼 유부초밥의 양쪽 모서리를 꼬집어 눌러 납작하게 만듭니다.(원숭이 귀)

5. 치즈로 만드는 얼굴과 귀는 스파게티  못을 꽂아  고정시켜줍니다.

6. 김으로 눈, 코, 입을 만들어 치즈 위에 붙여주면 원숭이 유부초밥이  완성됩니다.


★★★Tip 이쑤시개로 모양을 그리면서 바로 잘라내도 되지만 저는 일정한 크기와 깔끔하게 모양을 내기 위해 이쑤시개로 밑그림을 그려 준 후에 가위를 사용해요. 치즈를 이용한 다른 도시락을 꾸밀 때도 마찬가지고요,  또 남은 치즈 다른 반찬으로 활용 가능하지만 이번에는 김이 부족했던 관계로 남은 치즈를 녹여 눈, 코, 입으로 만들었어요. 치즈로 눈, 코, 입 만드는 법은 하단에 있습니다. 그리고 김이 잘 안 붙을 때는 마요네즈를 김에 발라 붙이면 잘 붙습니다.










치즈를 녹여 눈, 코, 입 만드는 법

·재료:  치즈(슬라이스치즈 종류 상관X), 색을 낼 수 있는 분말 아무거나OK







이 방법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아닌데, 김이 없을 때 또 가위질이 귀찮을 때 사용합니다. 치즈를 녹여 틀로 찍어 내거나 이쑤시개, 가위, 손을 사용하여 모양을 만드는 방법인데, 남은 치즈를 담은 그릇을 냄비에 올려 뚜껑을 닫고 치즈를 녹여 줍니다. (전자레인지도 OK)  코코아 분말로 색을 내주고 기름종이에 치즈를 올려 밀대로 밀어 얇게 만들어 식혀낸 다음 틀을 이용해 찍어 냅니다.


★★★Tip  틀이 없는 경우에는 치즈가 굳기 전에 손으로 모양을 만들어 열기가 있는 상태에서 치즈 위에 올려야 잘 붙어요.


치즈는 노란 치즈 하얀 치즈 종류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고요, 코코아 분말 가루 외에도 짙은 색을 낼 수 있는 색소 분말 가루가 있다면 그걸 사용해도 됩니다. 저는 코코아나 계피 분말 주로 사용합니다. 중요한건 이렇게 색을 낸 치즈가수분에 장시간 노출되면 색이 빠지니 주의!





치즈를 녹여 만든 원숭이 눈,코,입과 바나나 김밥

오늘 원숭이 유부초밥은 제가 예전에 올렸던 사진과 합쳐서 사용하느라 치즈 종류가 흰색&노란색, 그리고 김 눈코입&치즈 눈코입 두 가지로 나눠졌는데요, 여러분들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만들면 될 것 같아요. 더 예쁘고 귀엽게 만들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