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하트뿅뿅요리 하트주먹밥 만드는 법

yeony cook 2016. 7. 8. 17: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오~  자칭, 하트요리전문가 러블리 불다람쥐예요.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하트요리 들고 왔어요! 

하트소시지, 하트김밥, 하트계란말이에 이어 하트 주먹밥 만드는 법을 공유해 볼 건데요, 오늘의 레시피도 불다람쥐 스타일대로 간단해요. 자 그럼 하트 뿅뿅 주먹밥 만드는 법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하트 뿅뿅

하트 주먹밥 만드는 법








· 재료: 비엔나소시지, 밥, 김

            (주먹밥 모양과 사이즈에 맞게 밥의 양을 준비하고  입맛에 따라 간을 맞춰서 밥을 준비하세요.






비엔나를 대각선으로 잘라 김 가운데에 적당한 위치에 올려 줍니다. ( 삼각, 사각, 원 형에 따라 적당한 위치에 올려주세요. 저는 사각 직사각형 도시락통에 넣을 거라 직사각형으로 모양을 잡았어요.)


밥을 올려 줍니다. (저는 들기름만으로 밥을 비벼서 준비했어요. 밥 사이에 소스나 장아찌, 젓갈류를 넣거든요.)


* Tip) 수분기가 많은 반찬은 양념이 밥알에 흡수되어 지저분해질 수 있어요. 주먹밥도 김밥과 마찬가지로 밥을 덜어 올릴 때는 손으로 어느 정도 뭉쳐놓고 김 위에 올려주세요. 그러면 김에 밥을 올렸을 때 밑면이 꾸깃꾸깃 해고 김이 찢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김을 편지봉투 접듯이 접어줍니다.

(마지막에 편지봉투에 풀을 발라 붙이듯이 기름칠을 해 붙여보세요.)


소시지 위치에 맞게 절반을 잘라줍니다.

(김이 얇기 때문에 만져보면 소시지 위치 알 수 있어요.)




  




*Tip) 도시락 꾸미기 팁을 알려 드릴 때 모양을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꼭 있더라고요. 이 하트주먹밥은 도시락 통에 주먹밥 사이즈가 딱 들어맞으면 상관없는데 그렇지 않을 경우 양쪽에 종이를 잡고 똬리를 틀어줄 때 서로 반대 방향으로 틀어줘야 서로 당기는 힘 때문에 주먹밥 사이가 안 벌어지고 딱 달라붙어요. 






저는 핑크빛 하트가 좋아서 소시지로 했는데 다른 재료로도 가능해요! 대신에 미끄럼틀 모양처럼 되어 있어야 절반으로 잘라서 붙였을 때 하트 모양이 나옵니다. 


원래는 이렇게 반으로 잘라서 하트 모양내는 방법을 팬케이크나 쿠키 구울 때나 빵 모양을 낼 때 사용했었거든요. 그러다 도시락에도 적용해보면 어떨까 해서 홈파티 할 때 미니주먹밥으로 처음 만들어 올렸는데 보는 사람마다 우와~ 와~ 신기해하길래 만드는 법을 알려줬더니 간단하다고 더 좋아하더라고요.





하트 주먹밥 응용 도시락


이건 오믈렛에 응용해 본 하트 주먹밥이에요. 한동안 주먹밥 만들 일이 없어서 울 구독자님들에게 보여드릴 기회가 없었는데 최근에 자이언트베이비가 퇴근 후 학원을 가면서 간편하게 허기만 달랠 수 있는 간식을 챙겨주다 하트주먹밥 만들었어요. 울 구독자님들 생각나서 이렇게 공유해요. 그동안 하트요리를 자주 보여 드렸는데 아직도 보여드릴 하트요리가 많이 있다는 거~ 정리되는 대로 업뎃 할게요. 다음 편에서 봬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