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보고 조리보고◀/홈베이킹

쿠키만들기) 네잎클로버 쿠키,녹차쿠키 만들기/좋은일만 가득하길 바라며 행운의 쿠키♡

yeony cook 2013. 5. 27. 18:18
728x90
반응형

 

 

 

 

 

 

 

★행운 한가득 선물~~!! 네잎클로버 쿠키★

 

 

 

 

 

 

 

 

 

 

 

★행운의 쿠키♡ 네잎클로버 쿠키★

 

몇일전 친구가 가게를 오픈해서

축하선물로 뭐 할까 하다가

 

앞으로 좋은일만 가득하길 바라며....

네잎클로버 쿠키를 만들기로 했어요 ^0^

 

 

 

 

 

 

 

 

 

 

 

 

 

 

집에 있는 일반 녹차가루를 사용했는데도

색이 참 이쁘게 나오죠^-^

 

 

 

 

 

 

 

 

 

 

 

 

 

 

 

 

 

박력분 200g

설탕 60g

버터 80g

계란 1알

바닐라향 가루 반ts

녹차가루 10g

 

 

 

 

버터와 계란은 실온에 두고 준비해주세요!@

버터를 그리못했다면 살짝 렌지에 돌리셔도 되세요ㅋ_ㅋ

 

 

크림상태로 만든 버터에 설탕을 2-3회 나눠

설탕의 입자가 안보일때까지 휘핑해주시면 됩니당!!

 

 

그런다음

또 계란도 2회정도로 나눠서 넣어 휘핑해 줍니당!

 

거기에 바닐라향과 박력분을 넣어서

고무주걱으로 섞어주세요^^*

 

그럼 기본 반죽 완성이에요~~~!!!!!!!!!!!!!!!!!!!!!!!!!!!!!!!!!!!!!!!!!!!!

 

 

 

 

 

 

 

반죽을 6(버터):4(녹차) 비율로 나눠서 기둥모양을 만든 후

4등분 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녹차반죽의 면과 면을 붙이고 틈새에 버터 반죽을 끼워넣어 주세요ㅋ_ㅋ

 

 

 

 

 

 

썰기좋게 하기위해

냉동실에서 2분정도 휴지~~~~~~~

버터성분때문에 금방 굳어요 반죽이ㅎㅎ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20분 구워주세요!^-^

 

 

 

 

 

 

그럼~~ 쨔잔~~!!! 버터의 고소함과

녹차 특유의 향과 맛도 즐길 수 있는! ^0^

 

 

 

 

 

 

 

행운을 전해 줄 네잎클로버 쿠키♡

 

 

 

 

 

 

 

 

 

남은 녹차반죽으로 만든 네잎클로버ㅋㅋㅋㅋ

 

 

 

 

 

 

 

 

김싸장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0^

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종각 자주 가신다며 소개해드릴께요~~~~!

안주가 예술이에요 ㅎ0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