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김밥 꾸미기◀/캐릭터 도시락

간단한 도시락만들기/유부초밥 리락쿠마 캐릭터 도시락/

yeony cook 2013. 5. 23. 02:05
728x90
반응형

 

 

리락쿠마 캐릭터 좋아하는 동생에게 도시락으로 싸줘야 겠다 생각하고

오늘도 역시아침에 일어 나서 최대한 빨리 할 수 있는 방으로

준비를 해봤어요ㅋ_ㅋ

 

 

 

 

1. 유부데치기

2. 지단부치기

3. 김모양내기,눈과귀 찍어내기

4. 유부안에 밥채워넣기

5. 모양 꾸미기

 

 

 

준비는 계란과 김!

그리고 시판되고 있는 유부초밥을 사용했어요^^

(네모모양 유부)

 

 

우선 유부는 끓는 물에

봉지를 뜯지않은채 넣어 5분정도 끓여주신 다음 식혀서

물기를 짜내어 사용하시면

기름기도 빠지고

유부자체가 연해져서

부드러워지고 좀 더 도톰해진걸 느끼실 수 있으실 거에용^*^ 

 

 

 

  

그런 다음 후라이팬에 기름을 소량 두른후 닦아내고

지단을 부쳐주세요^^

  

 

 

이건 고등학교 제과 수업때 샀던 깍지인데

이렇게 사용하게 되네요 >_<

앗 '-'// 불다람쥐 봉숭아물 들인 손톱도 보이네요ㅎㅎ

 

모양틀로 지단을 찍어낸후

귀모양(노랑)은 절반잘라 주시고

입모양(흰색)은 원형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김으로 눈과 입모양 준비해 주세요^^

 

 

 

 

 

  

 

 

시판되고 있는 초밥 양념과 밥을 비벼주셨다면 유부안에 넣어주시는데요~

밥을 미리 유부 갯수에 맞춰 분배한 후 동그랗게 말아준 후

유부안에 쏙- 넣고 살짝 눌러주세요!^^

그리고 귀모양이 될 공간(화살표 부분)을 살짝 찝어서 자리를 만들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준비해놓은 눈과 입, 귀를 붙여 주시면 됩니다!

(★ 김같은 경우는 잘 붙지만 계란은 유부와 둘다 기름기때문에 잘 안 붙길래

저는 살짝의 전분 가루를 사용했어요^^

 전분가루는 당분이 있어서 맹맛인 밀가루 보단 나을거 같아욤^^; )

 

  

 

 

쨔쟌- 동생이 좋아하는 리락쿠마 곰돌이♡_♡

 

 

 

눈과 귀 찍어 내고 남은 지단은 요렇게 

↓↓ 얼마전에 포스팅한 계란꽃으로 만들어도 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