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보고 조리보고◀/맛나는 간식

맥주안주) 뽑아 먹는 재미 아코디언 감자 만드는 법, 감자요리

yeony cook 2013. 5. 23. 13:38
728x90
반응형

 

 

 

 

 

오늘은 뽑아 먹는 재미 아코디언 감자 만드는 법

 

 

 

처음 직화오븐 구매하고 많이 해먹었었는데 직화오븐을 멀리 하게되서...ㅋㅋ

간단한 조리법으로

포스팅 내용도 짧으니!!!! 한번 보시고 따라하시기 편하실 거에요>_<

 

 

 

 

 

 

 

재료:  감자, 마가린, 파슬리가루, 소금

 

 

포스팅을 고고고고~♬

 

 

간단하면서도 재미와 맛을 느낄 수 있는 뽑아먹는 재미의 아코디언 감자!!!!!!!!

 

`

 

감자는 껍질을 안 까고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신경써서 감자를 닦아 주셔야 해용

 

 

 

 

 

 

 

 

감자에 일정하게 칼집을 넣어준 후(← 저는 요단계 젤 귀차니즘>_<)

 감자가 물에 잠기게 준비하고, 1/2t소금물에 5분정도 담궜다 사용할께요!

(감자의 전분성분도 빼줄겸 감자에 간이 베이도록 하기위해서~~)

 

 

 

 

 

 

 

저는 직화오븐을 이용해서 구웠어요!^^

처음엔 올리브유를 사용해서 구석구석 발라주고

15-20분 정도 1차로 구워 주다가

 

 

 

 

 

 

 

 

 

윗면에 색이 나면

마가린을 위에 얹혀 녹이면서 2차로 구워 줍니다!

(마가린 말고도 그냥 올리브유, 마요네즈, 버터를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저는 감자알이 좀 커서 30분 좀 넘게 구워냈어요ㅋ_ㅋ

(어른 주먹만한 크기의 감자였음!)

그리고 다 구운후 파슬리찹 가루를 뿌려주시면~~~~~~~~~~~

 

★감자크기에따라 감자의 윗쪽만 너무 타지 않게 온도조절하면서

굽는시간을 줄이거나 늘리는 쎈쑤~★

 

 

 

 

 

완성!!!!!!!!!!!!!!

 

 

 

 

아코디언 주름 마냥 길게 늘어져 있어서

아코디언 감자라는 이름이 붙었나 ㅇ_ㅇ?

 

 

 

 

 

 

 

.

 

 

언니 티뷔이 볼때 간식으로 줬더니 하나씩 뽑아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맥주 한캔이랑 먹음 좋을거 같다며ㅋㅋㅋㅋㅋㅋ

 

 

 

 

 

간단하면서도 재미와 맛을 느낄 수 있는 감자요리>_<

집안에 뒹구르는 감자 아코디언 감인지 후딱 찾아 보자구요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