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김밥 꾸미기◀/도시락 만들기

밑반찬으로 간단한 도시락 만들기/도시락 꾸미기 노하우

yeony cook 2013. 5. 23. 01:53
728x90
반응형

 

 

 

 

 

 

 

2011년 마지막 날을 하루 앞두고 스키장에 다녀왔어요ㅎ_ㅎ

갑자기 가는거라 빨리 준비해야했던 도시락!!!!ㅜㅜ

그만큼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도시락 이에요★

김밥재료가 없어서 집에 있는 밑반찬으로  차안에서 먹을 도시락을 준비했답니당 >_<

 

 

 

 

 

 

 

운전하면서도 먹기 편하게 만드는게 관건이였어요!!

한손으로는 아직 숙달되지 않은 저희에겐 운전대만 잡아야 하니까요~!ㅋㅋㅋㅋㅋㅋ

 

 

 

 

 

 

 

시간도 없는데 밥을 하나하나 잡아서 모양을 잡을 순 없겠죠...

 밥을 랩에 말아서 모양을 준비해두면  ①밥알들도 잘 붙어있고 ②모양잡을 일도 없고

바로 칼로 짤라서 쓸 수 있게용 ^0^

 

 

밥은 참기름과 소금간 했구요~

저기 보이는 건더기는 계란 지단을 채썰어 넣었답니당!

밥이 씹힐때 더 맛나라고... 그냥 맹밥보다는 낫잖아요~ㅋㅋ

 

 

 

 

 

김은 보시면 빨간화살표 부분처럼 선이 있는데요

그 선을 따라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말아 놓은 밥을 칼질할때 자른김에 따라  두께를 생각해서 잘라주셔야해요~~  

 

 

 

 

 

 

왜냐하면..........

요러코롱 위에 공간이 좀 남아 있어야 밑반찬을  얹을 수 있겠쬬!!!!

 

 

 

 

 

 

 

그날 저희집 냉장고엔 진미채,김치볶음,멸치,장조림이 있었다고

광고를 하는군요..............ㅋㅋ 

 

 

 

 

 

 

또 집에 있는 치킨너겟을 튀겨  양념에 버무려 줬어요^^

 

 

 

 

양념장

 고추장 2 : 케찹 1 의 비율로 기본 소스고요~~

설탕,소금,다집생강(생강즙)은 입맛에 따라 넣으심 될것 같아요!

(간장을 넣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는 간장넣으면 까맣게 보이고 맛도 없어보여서...ㅎㅎ)

 

 

새콤한거 좋아하시면 케찹을 더 넣어주시면 되겠졍^^?

 

 

 

 

이렇게 치킨너겟 강정까지 준비완료~!!!!!!!!!!!

 

 

 

 

 

 

 

다음은 후식이라고 해야하나....

메추리알 사탕 만들기 들어 갑니당^^*

 

 

 

삶은 메추리알과

슬라이스한 소세지 그리고 꼬챙이!!!

 

 

 

 

 

사진에 보이는대로

소세지를 S자로 접으신 다음에

매듭용 소세지로 말아준 후 꼬챙이에 끼우고

메추리알을 꽂아줍니당 ^*^

간단하죠?!!!!!!!!

 

 

모양과 재료가 다르지만

저번에 리본만들기 포스팅처럼 생각하시면되요ㅎ

 

 

 

 

 

단무지를 챙겼지만

아삭아삭  내사랑 파프리카를 꼬치에 꽂아 하나씩 빼먹을 수 있도록 했지용 > 3<

그리고 어묵을 땋아서 만든 꽃

 

 

요것들 때문에 도시락을 집에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싼거지만, 엄청 푸짐해 보였다능~~~

 

 

 

 

 

 

 

하트 소세지!!!!!!!!!!!!!!!!!

 기억하시나요?  칼질한번이면 하트계란 포스트!!!!!!!!!!!!!!!!!!!!

그 방법이에요~ 잊지들 않으셨겟쭁 ㅜ3ㅡ

 

 

 

 

 

 

 

 

돌돌 말은 김밥도 김치볶음을 한번 말아 고

밥으로 한번 더 말아서 나름 모양을 내봤어요~~ 꽃모양 같지 않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무지꽃과 고명으로 견과류를 얹은 새콤달콤 강정!!!!!!!!

지금도 먹고싶은 강정!!!!!!!!!!!!!!!

>_<

내가 먹었던 거지만

사진보니까 모니터에서 꺼내서 먹고 시프당ㅠㅠㅠㅠ

 

 

 

 

 

 

 

 

왕십리불다람쥐와 주안역면도칼하고 둘이 먹기엔 이었죠 ^^

 

 

 

집에있는 밑반찬

멸치볶음, 진미채, 장조림, 김치볶음, 치킨너겟, 메추리알, 소세지로 만든

간단하지만 푸짐한 도시락!!!!!!!!!!!!!!!!!!!!!

 

여러분들 집에 있는 밑반찬☆

 바쁜날 써먹어 보세요ㅎ_ㅎ

 

 

 

728x90
반응형